PORT는 원격 가이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.
대표자는 PHILIP MAN입니다.
키워드 : 비대면 솔루션 / 원격 전시 가이드
전문가 의견
COVID-19로 인한 BUSINESS TRAVEL의 한계가 있고, 개인 간 소통이 필요한 상황. 기존 전시 방식이 YOUTUBE 등으로 변경되어도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제한이 되어 회사의 강점이 있어보임
직접 방문하기 애매한 규모의 전시회에 적은 비용으로 참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안 서비스가 될 수 있어보임
단순 아바타가 아닌 전문적인 아바타 풀이 필요해보임
더보기 >
회원 코멘트
기존의 웹&앱과 차별성이 부족해보임
AR/VR 기술이 접목되면 좋을 듯함
더보기 >
전문가 의견
단시간에 월매출 1억을 달성한 실행력이 돋보이며, 발표한 3개사 중 가장 잘 준비된 PITCH였음
투자의향이 있음. 단, 창업팀에 대한 심도있는 인터뷰가 필요하며 화훼시장 B2B/B2C 시장의 세분화된 크기에 대한 제시 필요
더보기 >
회원 코멘트
꾸까, 톡딜 등 경쟁사와의 확실한 차별성 보완이 필요
새벽배송 물류시스템이 안정화되면 시장활력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임
더보기 >
전문가 의견
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을 선점한다는 의미에서 강점이 있음
케이팝, 케이푸드, 케이코스메틱 등 유통을 위주로 한다면 성장성이 보임
향후 물류시스템을 위주로 물류회사 포지셔닝을 할지, 유통을 집중해야 할지 경영진의 의사결정이 필요해 보임
더보기 >
회원 코멘트
중동 지역의 정치적 불안정성이 리스크롤 작용할 수 있음
상품 확보 과정에서 아이템이나 제품이 한정될 수밖에 없다는 리스크가 있음